top of page

[공지] 무료 마케팅 진단 맞춤형 컨설팅 신청하기 >

인스타상단노출 시 버려야 하는 아이디가 있다?



인스타상단노출 시 버려야 하는 아이디가 있다?


바로, 위와 같은 계정인데요. 많은 인스타 유저들이 팔로워가 많아 보여야 '인기 있는 계정'이라는 주관적인 착각(?)을 하곤 합니다. 그래서 게시물은 50개 정도 밖에 없는데도 불구하고 팔로워를 1만개이상 유입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원활한 인스타상단노출을 위해서는 이런 계정은 깔금히 버리고 새로 계정을 생성하는 편이 나을 것입니다. (물론, 인플루언서 계정의 경우 게시물이 50개밖에 없더라도 실제 팔로워가 1만이상 있을테니 오늘 글과는 관련이 없을 것입니다.)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몇 개의 칼럼들에서 계속 강조했던 부분 중에 하나가 '인스타상단노출을 위해 누적 게시물 대비 팔로워 수량'이 매우 중요하다 였는데요. 사실 인스타상단노출을 위해 게시물 대비 팔로워 수량이 8할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만약 계정에 쌓여있는 누적게시물이 100개 인 상황에서 1,000명의 팔로워가 100개의 좋아요를 눌러주는 것과, 10,000명의 팔로워가 100개의 좋아요를 눌러주는 것 중에, 과연 어떤 계정이 인기있는 계정이라고 판단하실 건가요? 인스타그램은 사람의 왕래가 잦은(?), 활성도가 높은 계정을 인기있는 계정이라고 판단하고 해당 계정에서 올린 게시물들을 모두 인기게시물 탭에 노출을 시켜줄텐데요.



만약 누적게시물이 200개 미만임에도 불구하고 그저 보여주기식의 팔로워를 위해 1만개 이상 높여 놓았다면, 상식적으로 판단했을 때도 인기게시물이라고 판단하기 어려울 테니, 이를 살리기 위해 더 많은 비용투자를 하는 것 보다는 새로운 계정에서의 노출관리가 더 나을 수도 있겠죠.

그럼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 인스타상단노출을 하는 TIP이 있을까요?

사실, 새로운 인스타 계정을 만들어 무조건 상단노출이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인스타상단노출을 어려워 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짧게나마 한 가지 법칙을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조금더 자세한 TIP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한번더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계정을 생성하고 한 달 정도의 기간동안 약 50개의 게시물을 등록한다.

2. 팔로워를 500개 정도 유입한다. 3. 시사그램 접속 > 플래너 신청 메뉴 > 노출 플래너 200 카테고리에 있는 상품을 앞으로 올릴 게시물에 모두 유입한다. 위 3가지 방법만 적용하더라도 스스로도 인스타상단노출이 가능해질텐데요. 아마 50%이상은 바로 노출이 가능해질테고, 나머지 50%는 하루에 하나씩 게시물을 올리면서 꾸준히 노출플래너 200을 적용해보세요. 점차 계정 자체의 활성도가 높아져 약 2주 정도면 인스타상단노출이 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최근들어, 많은 게시물이 쌓여있는 인스타 계정보다는 비교적 적은 수량의 게시물의 계정에서의 상단노출이 수월해 졌는데요. 결국, 로직에 대한 이해도만 있다면 어떤 계정도 상단노출이 가능해 질 것입니다. 게시물 대비 팔로워 수량이 제대로 갖추어져 있지 않는 상태에서는 아무리 비싼 좋아요를 유입하며 작업을 하더라도 상단노출은 되기 어렵겠쬬? 아래 글도 이어 보시면 도움 되실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링크 클릭)

 



시사그램 바로가기 >

조회수 48회댓글 0개

[공지] 스스로 관리하는 인기게시물 노출 플래너 바로가기 >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