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눈썹문신, 블로그로 0원에서 928만원 성공사례
최종 수정일: 1월 8일
마케팅 성공사례(50건) 모두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
최근 이런 포스팅을 올렸드랬죠.
오늘 부터 하나씩 작성해보려구요. 분당눈썹문신 원장님들은 이 50건의 성공사례들만 참고하셔도 매출성장에 큰 도움 얻어가실 수 있을 거에요. 하나씩 읽어보며 자신의 상황과 비슷한 성공사례들을 본인의 사업에 적용해보세요.



그리고,월 매출 인증 9,280,000원

안녕하세요? 눈썹문신 브랜드블로그 마케팅팀입니다.
약 1년 반전 쯤에는 저희도 분당에 계신 원장님들이나 다른 마케팅 업체들 처럼 게시물 비공개로 골치아팠던 적이 있었는데요. 이를 해결하고 나니 지금은 지역별 1곳으로 한정하여 전국 50여개의 업체를 담당하고 있는 눈썹문신을 마케팅하는 브랜드블로그 회사 중 1위가 되었습니다.

사실 저희가 가장 자신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은 지난 6개월간 계약 이탈률이 0%인 점인데요. 정확히 세어 보지는 않았지만 어쩌면 1년동안 이탈률이 0%였던 것도 같네요. 분당에도 눈썹문신 업체들 수가 상당히 많고, 아무리 실력있는 마케팅회사가 홍보를 맡는다고 하더라도 매 달 재계약율이 100%이라는 것은 사실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 마케팅 성공사례 50건을 모두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발표한 후, 오늘 첫 이야기는 저희와 2년이상 함께하고 있는 서울의 한 원장님의 성공사례입니다.

해당 성공사례의 원장님은 눈썹문신 수강을 받은 지 약 6개월 정도 지난 상황이었고, 당시 작품사진들은 10명 미만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여느 다른 스타트업 원장님들과 마찬가지로 홍보의 방향성을 잡지 못한 상황이었고, 본업을 포기하기엔 이제 시작한 반영구화장의 빛을 아직 보지 못해, 본업과 디자인작업을 병행하며 6개월간 인기게시물 등 스스로 홍보를 시도해왔지만 큰 성과가 없었던 와중에 저희를 만나게 되어 현재 2년이상 함께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매달 재연장율 100%를 자랑할 수 있는 것은 블로그 노출에만 집중하고 있지 않기 때문인데요. 예술계열을 본업으로 삼고계신 원장님은 감각적인 부분도 좋은 편이시라 자연스러운 디자인을 하는 곳이라는 점을 내세워 브랜딩을 하기로 했고, 물론 스토리텔링과 간접적인 가치입증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보통의 마케팅업체들은 '내가 분당에서 가장 실력있는 눈썹문신업체이다.'라고 직접적인 표현을 하며 마치 맛집 소개를 하듯 '사진하나-글두줄-사진하나-글두줄'을 번복합니다. 아래 예시처럼요.

또한, 분당에 거주하는 잠재고객들이 어떤 관련 홍보글을 좋아하는 지 알지 못하니 '엠보기법이 뭐다.', '수지기법은 뭐다.', '남녀노소 불구하고 눈썹문신을 찾고있다???'등의 이론밖에 거론하지 못하지요. 이러한 내용은 고객분들이 해당 업체를 방문했을 때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거라는 마음을 이끌지 못하지요. 시사마케팅의 경우, 국내외 5,000명 규모의 반영구화장 협회인 시사국제미용연합회에서 운영하는 자회사로 일단 업계지식이 의뢰를 하시는 원장님들 보다 훨씬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분당눈썹문신 홍보로 예를 든다면, 색소로 인한 붉은잔흔의 발색원인, 작업자의 압조절 실패로 인한 잔흔 발생, 잔흔 해결을 위한 레이저, 중화작업, 앰플리무버까지. 해당 원장님은 앰플리무버와 레이저를 병행하고 계신 분이시고 회차별 전후사진들도 많이 보유하고 계셨기에 망친 눈썹 복구를 중심으로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곳이라는 것에 대한 브랜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즉, 원장님이 하고 싶은 말을 글쓰기 하는 것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궁금한 점들을 해소시켰고, 그 결과 0원에서 시작하여 월 928만원이라는 매출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물론, 마케팅이라는 것은 단기간에 이루어질 수 있는 것만은 아닙니다. 오늘 돈을 투자하고 오늘 당장에 매출을 바라는 것은 '마케팅'이 아니라 '노출'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노출'에 집중하지 않고, 어떻게 하면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아도 고객이 먼저 신뢰할 수 있도록 '간접적인 가치입증'을 할 수 있을까에 집중하여 컨설팅을 통해 종합적인 시간으로 현 상황을 진단하고, 해당 상권과 원장님 상황에 맞는 장기적인 전략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오늘 글이 분당눈썹문신 원장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노출'에 급급하여 매달 비용을 낭비하기 보다는 '본질'에 집중해 보는 게 어떨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시사마케팅 무료컨설팅 신청하기 : http://www.sisaunited.com/sisamarketing